문제
선행 스킬이란 어떤 스킬을 배우기 전에 먼저 배워야 하는 스킬을 뜻합니다.
예를 들어 선행 스킬 순서가 스파크 → 라이트닝 볼트 → 썬더일때, 썬더를 배우려면 먼저 라이트닝 볼트를 배워야 하고, 라이트닝 볼트를 배우려면 먼저 스파크를 배워야 합니다.
위 순서에 없는 다른 스킬(힐링 등)은 순서에 상관없이 배울 수 있습니다. 따라서 스파크 → 힐링 → 라이트닝 볼트 → 썬더와 같은 스킬트리는 가능하지만, 썬더 → 스파크나 라이트닝 볼트 → 스파크 → 힐링 → 썬더와 같은 스킬트리는 불가능합니다.
선행 스킬 순서 skill과 유저들이 만든 스킬트리를 담은 배열 skill_tree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, 가능한 스킬트리 개수를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작성해주세요.
제한조건
- 스킬은 알파벳 대문자로 표기하며, 모든 문자열은 알파벳 대문자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.
- 스킬 순서와 스킬트리는 문자열로 표기합니다.
- 예를 들어, C → B → D 라면 "CBD"로 표기합니다
- 선행 스킬 순서 skill의 길이는 1 이상 26 이하이며, 스킬은 중복해 주어지지 않습니다.
- skill_trees는 길이 1 이상 20 이하인 배열입니다.
- skill_trees의 원소는 스킬을 나타내는 문자열입니다.
- skill_trees의 원소는 길이가 2 이상 26 이하인 문자열이며, 스킬이 중복해 주어지지 않습니다.
문제풀이
- inspect 메소드를 만들어 선행스킬에 해당하지 않는 스킬은 지운 새로운 배열 compactTrees를 만든다.
- compactTrees에는 선행스킬에 해당하는 스킬만 들어있다는 것이 보장되어 있기 때문에 선행스킬인 skill과 비교하여 조건에 부합하는 배열값을 찾을 수 있다.
- 2번을 수행하기 위해 skillTrueOrFalse라는 메소드를 만들어 compactTrees안의 값들이 조건에 부합하는지 검출한다.
- 3번의 결과, true를 반환하는 값의 숫자를 매겨 정답으로 반환한다.
public class SkillTree {
public int solution(String skill, String[] skillTrees) {
String[] compactTrees = new String[skillTrees.length];
// inspect 영역
int result = 0;
for (int i = 0; i < skillTrees.length; i++) {
compactTrees[i] = inspect(skill, skillTrees[i]);
}
// skillTrueOrFalse 영역
for (int i = 0; i < skillTrees.length; i++) {
boolean check = skillTrueOrFalse(skill, compactTrees[i]);
if (check) {
result += 1;
}
}
return result;
}
private boolean skillTrueOrFalse(String skill, String skillTree) {
if (skillTree.length() == 0) {
return true;
}
for (int i = 0; i < skillTree.length(); i++) {
String currentTree = skillTree.substring(i, i + 1);
String currentSkill = skill.substring(i, i + 1);
if (currentTree.equals(currentSkill)) {
continue;
} else {
return false;
}
}
return true;
}
private String inspect(String skill, String skillTree) {
String result = "";
for (int i = 0; i < skillTree.length(); i++) {
String currentTree = skillTree.substring(i, i + 1);
for (int j = 0; j < skill.length(); j++) {
String currentSkill = skill.substring(j, j + 1);
if (currentTree.equals(currentSkill)) {
result += currentSkill;
}
}
}
return result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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